Why 케이스 스터디

맥락과 인과관계의 핵심을 파악합니다.

누구나 동일한 현상을 봅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눈 앞에 보이는 문제만 쫓고, 어떤 사람들은 그 현상의 ‘본질’을 파고 들어가 남들이 보지 못하는 문제의 원인을 발견하고 결국 문제를 풉니다.

지난 100여년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은 케이스 스터디를 비즈니스 리더의 가장 중요한 학습과 조사의 도구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평균적 사고를 경계하고, ‘맥락’과 ‘인과관계’의 핵심을 장악하기 위해서는 ‘단 하나의 사례’를 제대로 선택하고 깊이 파고 들어가 차별점과 시사점을 발견하는 ‘케이스 스터디’만 한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How 케이스 스터디

전략적 접근과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합니다.

보통의 경우, 케이스 스터디를 하기 위해서는 MBA에 입학해야 합니다. 케이스 스터디를 이끌어줄 교수가 필요하고, 다양한 산업에서 경험을 쌓은 학생들이 있어야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현장 경험이 있는 참여자입니다. 다양한 산업과 업무를 경험한 참여자들과의 깊이 있는 토론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실제 사례를 통해 케이스 스터디에 참여한 학생들은 비즈니스 문제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케이스 스터디를 하기 위해 비싼 등록금과 긴시간을 투자해야하는 MBA에 입학하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MBA 입학없이 케이스 스터디를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HBR포럼코리아에서는 Harvard Business School의 자료를 가지고 케이스 스터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MBA에서만 학습할 수 있었던 ‘케이스 스터디’ ‘Case Study’, 이제 MBA 입학없이 HBR포럼코리아에서 학습하세요.

학습목표

– Business Case 분석 방법 습득
– 경영 이론 및 분석 프레임워크 이해
– 토론을 통한 솔루션 도출 및 문제해결력 강화

 

진행방식

총 3시간
– 세션#1: 케이스 브리핑
– 세션#2: 관련 이론 강의
– 세션#3: Case Study 토론

 

진행했던 케이스 리스트

– Tesla Motors, Inc.
– Uber: Changing The Way The World Moves
– Starbucks: Delivering Customer Service
– The Whys and Hows of Feedback
– Rob Parson at Morgan Stanley
– Kodak and the Digital Revolution
– Cola Wars Continue: Coke and Pepsi in 2010

파트너

Content Partner

권오영

케이스스터디 CP

한국에서 지주사 브랜드 관리를 해 본 몇 안되는 브랜드/마케팅 전문가. 국내 대기업 경제경영 연구원, 국내 대기업 마케터, 외국계 IT기업 마케팅 매니저, 브랜드 컨설팅 회사를 거쳐 현재 광고기획사에 근무하고 있다. 

브랜드/마케팅 영역의 다양한 경험과 최신 경영사례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새로운 시즌 기다리고 계신가요?

누구보다 먼저 시즌 알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