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슈팅

[3개월 멤버십] 테마 + 세미나 + 이벤트

450,000원

  • 분류: 강의형 테마
  • 일시: 격주 일요일 10:00-13:00 (총6회)
  • 장소: 오아시스 덕수궁 (시청역 1분)
  • 정원: 10-20명 (결제순 마감)

트렌드슈팅

 

테마 소개

HFK에서는 2017년부터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 ‘매거진B’를 읽고 토론하는 모임을 운영했습니다. 총 20개의 브랜드를 깊이 있게 살펴본 결과,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의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변하지 않는 가치’에 초점을 두고 제품과 서비스를 발전시켜왔습니다. 

그와 대조적으로 우리가 보통 트렌드라고 하는 것은 ‘변하는 가치’에 조금 더 의미를 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트렌드슈팅에서 반발짝 앞서가는 마켓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진행 방식

HFK의 모든 테마는 토론 기반 모임입니다. 테마마다 토론의 비중이 다릅니다. 트렌드슈팅은 파트너의 콘텐츠 큐레이션과 전달이 다른 테마에 비해 많은 강의형으로 진행됩니다. 파트너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됩니다.

 

시즌 목표

월 1회 소모임과 월 1회 필드트립으로 진행됩니다. 소모임에서는 매월 1권의 매거진B를 읽고 독서토론이 진행됩니다. 워크숍에서는 트렌드가 시작되는 핫한 공간을 매월 탐방합니다. 소모임과 워크숍 모두 파트너의 브리핑 후 멤버간 자유롭게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합니다.

 

[우리가 읽을 브랜드와 탐구할 트렌드]

  • 1회차_6/9(일): 룰루레몬 LULULEMON (매거진B, JOH)
  • 2회차_6/23(일): 동네탐방 – 성수, 그리고 블루보틀
  • 3회차_7/7(일): 샤넬 CHANEL (매거진B, JOH)
  • 4회차_7/21(일): 누군가의 시선, 사진 (feat. GrayGraphy)
  • 5회차_8/11(일): 몰스킨 MOLESKINE (매거진B, JOH)
  • 6회차_8/25(일): 필트 담론 – 청춘과 위로
    * 필트 담론에서는 요즘 사회적으로 중요하게 보여지는 현상이나 단어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기대 효과

  • 깊이있는 시야로 하나의 브랜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직접 트렌드를 경험하며 트렌드의 시작과 향후 방향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산업/직무의 관점을 발견하고 브랜드/트렌드를 통찰력있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


파트너 소개

권오영 LinkedIn

한국에서 지주사 브랜드 관리를 해 본 몇 안되는 브랜드/마케팅 전문가. 국내 대기업 경제경영 연구원, 국내 대기업 마케터, 외국계 IT기업 마케팅 매니저, 브랜드 컨설팅 회사를 거쳐 현재 광고기획사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마케팅 영역의 다양한 경험과 최신 경영사례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현주 @hyunjoo_lee

브랜드 큐레이터. 영문학에 심취해 학창시절 연극하느랴 바빴다고 합니다. 졸업 후에는 광고업계에서 커리어를 시작해서 지금은 디지털광고기획사에서 클라이언트의 밸류업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그대로 수용하기보다는 삐딱하게 까칠하게 이야기하기 좋아합니다.


등록 대상

  • 하나의 브랜드를 깊이 있게 고찰하고 싶은 분
  • 삐딱하고 까칠한 시선으로 트렌드를 분석하고 싶은 분
  • 남들보다 반발짝 빠르게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고 싶은 분
  • 다양한 시선으로 트렌드를 바라보고 싶은 분

 

정원

10-20명 결제순 마감


일시

격주 일요일 10:00-13:00 (총 6회)

6/9(일), 6/23(일), 7/7(일), 7/21(일), 8/11(일), 8/25(일)


장소

오아시스 덕수궁 (시청역 1분)
*월 1회 필드트립 장소는 별도 공지

약도 보기

지도 크게 보기

멤버 후기

"항상 새로운 것에 호기심이 많은 마케터로서 트렌드슈팅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모인 트렌드 리더들과 함께 관찰하고,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테마였습니다. 새로운 경험과 생각의 범위를 넓히고 싶은 분, 생각을 함께 공유하면서 배우고 싶은 분, 좋은 사람들과 함께 발전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박XX
삼성카드
"회사를 다니며 일상 속에서 배움의 갈증을 늘 느끼고 있었는데, HFK 덕분에 이번 여름시즌 동안 갈증이 해소되어 넘 만족스러웠습니다! 트렌드슈팅은 매거진B를 통해서 하나의 주제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고 편하게 이야기 나누는게 알찼어요. 그리고 필드트립으로 트렌드한 곳들을 방문하면서 직접 느끼기도 했답니다. 성장에 관심이 많은 분들과 함께 모여 좋은 영향과 의견을 주고 받았네요. 저는 가을시즌도 신청하러갑니다."
구XX
테팔코리아
"서로 관심 분야가 같은 사람들이지만 다른 환경을 겪은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를 맹목적으로 쫓는 것이 아니라 바라보고 생각하고 받아들입니다.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가지고 싶은 마케터라면 꼭 추천합니다."
노XX
지그재그
"힙한 트렌드를 내가 몸소 경험해보고, 여러사람들과 함께 토론을 통해 트렌드의 표면적 경험을 넘어 내재적 의미를 되짚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송XX
월드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