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협상 클럽

자신이 원하는 행동으로 이끕니다.

매일 우리는 고객을 만나 설득하고 상사의 마음을 헤아리고 팀원들을 달래가며 일합니다. 하지만 그 끝엔 항상 ‘이래서 뭐가 남지’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거지’ 이러한 혼란과 공허함을 마주합니다.

그러나 누군가는 성취하고 다른 사람을 내편으로 만들며 자신의 가치를 올리고 원하는 것을 이루어 갑니다. 차이는 단순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명확히 알고 더 많이 준비하며, 전략적으로 실행하고 유연하게 수정하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예측할 수 없고 알 수 없는 감정들로 가득하다고 하지만 프로는 상대를 이해하고 설득하며 자신이 원하는 행동으로 이끌고 갑니다.

How 협상 클럽

케이스 협상 시뮬레이션 그리고 독서토론

아마추어에서 프로로! CNT(Club the NegoTiators)는 인간 관계와 협상 전략의 질적 변화를 추구합니다.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설득, 협상 전문가들의 책을 통해 그들이 이해하는 인간의 심리와 행동, 구조적 사고법을 학습하고 실제 사례들을 통해 경험하고 훈련하며 내 것으로 만들어 갑니다.

CNT는 매회 1가지 케이스로 실제 협상/설득 시뮬레이션을 하고, 관련 책을 읽고 독서토론을 합니다.

Monthly Negotiation Club

  • 시즌별로 필수 도서와 참고 도서 지정
  • 매회 일정분량에 대해 멤버들의 발제 및 토론 
  • 독서토론 후 1가지 주제로 협상 시뮬레이션 진행 (Harvard Business School 케이스 활용)
  • 설득/협상 관련 각자 고민 공유 및 해소 + 네트워킹
  • 1회 개인별 협상/설득 코칭 가능
▶︎ 2018년 가을시즌 일정 및 주제 다운로드
 

북 라인업

  1.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2. 당신은 협상을 아는가 (3D Negotiation, 데이비드 랙스, 제임스 세베니우스)
  3. 빈손으로 협상하라 (Negotiating Impossible, 디팍 말호트라)
  4. Pre-suasion (로버트 치알디니)
  5. 하버드 협상의 기술 (Bargaining with the devil, 로버트 누킨)
  6. 우리는 어떻게 마음을 움직이는가? (Never Split the Difference: Negotiating as if Your Life Depended on It, 크리스 보스, 탈 라즈)
  7. 아직도 협상이 어려운가 (Good for You, Great for Me, 로렌스 서스킨드)
  8. 결정적 순간의 대화 (Crucial conversations : tools for talking when stakes are high, 케리 패터슨,  조셉 그레니, 론 맥밀런, 알 스위즐러)피

파트너

Content Partner

이강원

협상클럽 CP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정치컨설턴트 경력을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 정치학을 전공하고 현지에서 선거캠페인 다수 참여 후 한국에 돌아와서 정당과 정치인들에게 선거 컨설팅을 했다. 

그 과정에서 협상의 본질과 스킬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다양한 케이스 연구를 통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변호사이며 현재 서울대 법대 박사과정 중이다.

새로운 시즌 기다리고 계신가요?

누구보다 먼저 시즌 알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