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상시프트

크리에이터 생각법, 발상전환을 통한 혁신과 기획

  • 첫 모임: 12/15(일) 14:30-17:00
    – 격주 일요일, 총 6회 정기모임
  • 장소: HFK 시청 라운지
    – 시청역 1분 거리, 오아시스 덕수궁
  • 정원: 8-15명
    – 결제순 마감

발상시프트

크리에이터 생각법, 발상전환을 통한 혁신과 기획

발상의 전환으로 제품/브랜드/기업을 회생시킨 사례와 신사업을 추진한 사례를 살려봅니다. 때론 ‘좋은 질문’과 ‘현상에 대한 깊은 이해’가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발상시프트에서는 현상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 보고, 질문을 던지며, 각자의 관점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생각의 공유는 우리의 시각을 확장시키며 우리를 더욱 성장하게 해 줄 거에요.

 

WHY
당신에게 ‘발상시프트’가 필요한 이유

“한쪽 뇌만 쓰는 것 같다.”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써보고 싶다.”
“매일 벽을 마주하고 같은 생각만 하는 것 같다.”

이런 생각을 한번이라도 해보셨다면 변화의 시간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새로운 지식과 관점을 접목해서 자신의 세계를 넓혀가는 것은 아이디어의 원천이 됩니다. 발상시프트에서 만나고 보고 듣고 말하면서 관점을 연결해 보세요.

 

HOW
‘발상시프트’ 진행방식

주요 콘텐츠

역경과 고난을 이겨낸 유무형의 제품과 서비스 위주로 케이스를 살펴볼 거에요. 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어떤 생각과 관점으로 극복했고, 크리에이터들과 경영진들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함께 살펴봅니다. 사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을 모두 다룹니다.

정기 모임

총 6회 모임을 파트너가 준비한 사례 발표로 진행합니다. 여러 사례들을 접하다 보면 3개월 후에는 ‘관점’의 가치를 조금 이해할 수 있을 거에요.

파트너와 멤버

발상시프트는 1명의 파트너와 8명 이상의 멤버(최대 15명)로 구성이 됩니다. 파트너는 모임을 위한 토픽 제안과 발표 진행, 친목을 위한 네트워킹을 담당하고, 종종 관점의 전환을 위해 질문을 던지기도 할 거에요. 멤버분들은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시면 됩니다.

기대 효과

공감하는 경험과 교류를 통해 시각을 넓힐 수 있어요. 현상에 대해 “왜? Why?” 혹은 “이렇게 한다면? What-If?” 라는 질문을 하게 되는 일도 많아질 거에요. ‘질문을 던지는 것’은 결국 인간으로서 자신을 찾는 일과 다르지 않은 일이거든요. 아주 조금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이 될 거에요.

 

WHO-Partner
‘발상시프트’ 파트너 

김규영 LinkedIn

맥락에 관심이 많은 기획자이자 디자이너입니다. 심리학과 인문학을 전공한 후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 시각디자인을 이어서 전공했습니다. 여러 지식과 경험을 융합하는 일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을 찾고, 관련 없어 보이는 것들을 서로 연결하는걸 좋아합니다. 영국에서 디자인경영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WHO-Member
‘발상시프트’에 어울리는 멤버

  • 열린 마음과 HFK의 미션에 공감하시는 분
  • 말랑말랑한 분위기에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찾고 싶은 분
  • 디자인사고 및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에 관심 있는 분
  •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이야기하는데 주저하지 않으실 분

 

WHAT
‘발상시프트’에서 다룰 주제

  1. 문제의 발견과 관점의 전환 1
    – (사례발표) 선케어 브랜드의 신제품 개발
    – 12/15(일) 14:30, 시청 라운지
  2. 문제의 해결과 관점의 전환 2
    – (사례발표) 제한된 자원으로 해결해 낸 Less is More

    – 12/29(일) 14:30, 시청 라운지
  3. 스타트업 Business Model 탐색 1
    – (사례발표) 게으름 시대에 등장한 뉴 비즈니스   

    – 1/12(일) 14:30, 시청 라운지
  4. 스타트업 Business Model 탐색 2
    – (사례발표) 크라우드 소싱으로 만들어 가는 프로세스 혁신

    – 1/19(일) 14:30, 시청 라운지
  5. 기업/브랜드가 밀레니얼과 교감하는 방식 1
    – (사례발표)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의 접근 방식

    – 2/9(일) 14:30, 시청 라운지
  6. 기업/브랜드가 밀레니얼과 교감하는 방식 2
    – (사례발표) 무경계 콜라보레이션의 현재와 미래

    – 2/23(일) 14:30, 시청 라운지

* 파트너 사정으로 일정/장소 변경 불가피 시 사전 조율

HFK 멤버십 패키지

시즌제 자기계발 커뮤니티
All Inclusive
3개월 490,000원

멤버십 기간

− 3개월(시즌 첫달 1일부터 셋째달 마지막일까지)

멤버십 활동

− 자기계발 테마 정기 참여(6회)
* 멤버십 등록 시 테마 1개 지정

− 지식 세미나 참석(5회)
* PEST브리핑(매월), HBR독자세미나(격월)

− 네트워킹 이벤트 신청(수시)
* 프라이빗 저자북토크, 재능공유 밋업, 원데이 클래스 등(
일부 이벤트 별도 비용)

멤버십 혜택

최신 Harvard Business Review 한국어판 격월 증정(정가: 5만원)

− HFK 노트 증정(뉴멤버 대상), HBR 한국어판 정기구독 10% 할인, 매거진B 15% 할인, 북저널리즘 15% 할인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