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슈팅

브랜드 이야기, 그리고 반발짝 앞선 트렌드 경험

  • 첫 모임: 12/15(일) 10:30-13:00
    – 격주 일요일, 총 6회 정기모임
  • 장소: HFK 시청 라운지
    – 시청역 1분 거리, 오아시스 덕수궁
  • 정원: 8-20명
    – 결제순 마감

트렌드슈팅

브랜드 이야기, 그리고 반발짝 앞선 트렌드 경험

트렌드슈팅에서는 브랜드와 트렌드를 이야기합니다. 오랫동안 사랑받는 브랜드의 공통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2017년부터 브랜드 모임을 운영해온 HFK에서는 브랜드의 철학에 집중합니다. 그들의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에서 영감을 얻고 우리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더불어 최근에 관심을 받는 트렌드를 살펴보고 현상의 본질에 대해 탐구합니다.

 

WHY
당신에게 ‘트렌드슈팅’이 필요한 이유

이런 고민이 풀립니다.

“잘 나가는 브랜드의 비결은 뭘까, 세대를 걸쳐 사랑받는 브랜드에는 어떤 비밀이 있길래, 브랜드의 본질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곳은 없을까?”

“마케터로써 트렌드를 너무 앞서가도 안되고 너무 뒤쳐져도 안되는데 딱 반발짝 앞선 감도를 유지할 수 없을까?”

 

HOW
‘트렌드슈팅’의 진행방식

주요 콘텐츠

브랜드 이야기는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 Magazine B에서 선별합니다. 시즌 별로 브랜드 테마를 정해서 3개의 브랜드북을 읽고 토론하며, 필드트립은 트렌드슈팅 파트너가 선정하여 함께 현장으로 갑니다.

정기 모임

총 6회 모임 중 3회는 매거진B를 읽고 토론하고, 3회는 필드트립을 합니다. 반발짝 앞선 트렌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실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와 멤버

트렌드슈팅은 브랜드 모임을 담당하는 파트너와 필드트립을 담당하는 파트너 총 2명의 파트너와 8명 이상의 멤버(최대20명)로 구성이 됩니다. (겨울시즌 필드트립은 객원 파트너 3명이 진행합니다. 객원 파트너는 기존의 트렌드슈팅 멤버로 구성됩니다) 멤버들의 다양성을 위해 한 회사에서 2명까지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모임을 위한 콘텐츠 준비, 토픽 제안, 토론 진행, 친목을 위한 네트워킹을 담당하고, 멤버들은 적극적으로 참여를 합니다.

기대 효과

  • 변하지 않는 가치에 대한 고찰과 브랜드 철학에 대한 감을 가지게 됨(소비욕이 증가하는 것은 부작용)
  • 트렌드 경험을 하며 현상의 본질에 대해 탐구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예측해보게 됨
  • 다양한 산업/직무의 관점을 발견하고 시장과 소비에 대해 새로운 통찰력을 가지게 됨

 

WHO-Partner
‘트렌드슈팅’ 파트너 

브랜드 권오영 LinkedIn

한국에서 지주사 브랜드 관리를 해 본 몇 안되는 브랜드/마케팅 전문가. 국내 대기업 경제경영 연구원, 국내 대기업 마케터, 외국계 IT기업 마케팅 매니저, 브랜드 컨설팅 회사, 광고기획사를 거쳐 현재 브랜드전략 컨설팅 회사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마케팅 영역의 다양한 경험과 최신 경영사례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권오영님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인터뷰 보기

 

WHO-Member
‘트렌드슈팅’에 어울리는 멤버

  • 열린 마음과 HFK의 미션에 공감하시는 분
  • 하나의 브랜드를 깊이 있게 탐구해보고 싶은 분
  • 남들보다 반발짝 빠르게 트렌드를 경험하고 싶은 분
  •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다른 멤버들과 네트워킹하실 분

 

WHAT
‘트렌드슈팅’에서 다룰 주제

  1. 레트로? 뉴트로! 1
    – 브랜드 G-SHOCK
    – 12/15(일) 10:30, 시청 라운지
  2. 필드트립 1
    – 별도 공지

    – 12/29(일) 10:30, 장소 추후 공지
  3. 레트로? 뉴트로! 2
    – 브랜드 MINI 

    – 1/12(일) 10:30, 시청 라운지
  4. 필드트립 2
    – 별도 공지

    – 1/19(일) 10:30, 장소 추후 공지
  5. 레트로? 뉴트로! 3
    – 브랜드 MONT BLANC

    – 2/9(일) 10:30, 시청 라운지
  6. 필드 트립 3
    – 별도 공지

    – 2/23(일) 10:30, 장소 추후 공지

* 파트너 사정으로 일정/장소 변경 불가피 시 사전 조율

멤버 후기

"항상 새로운 것에 호기심이 많은 마케터로서 트렌드슈팅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모인 트렌드 리더들과 함께 관찰하고,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테마였습니다. 새로운 경험과 생각의 범위를 넓히고 싶은 분, 생각을 함께 공유하면서 배우고 싶은 분, 좋은 사람들과 함께 발전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박XX
삼성카드
"회사를 다니며 일상 속에서 배움의 갈증을 늘 느끼고 있었는데, HFK 덕분에 이번 여름시즌 동안 갈증이 해소되어 넘 만족스러웠습니다! 트렌드슈팅은 매거진B를 통해서 하나의 주제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고 편하게 이야기 나누는게 알찼어요. 그리고 필드트립으로 트렌드한 곳들을 방문하면서 직접 느끼기도 했답니다. 성장에 관심이 많은 분들과 함께 모여 좋은 영향과 의견을 주고 받았네요. 저는 가을시즌도 신청하러갑니다."
구XX
테팔코리아
"서로 관심 분야가 같은 사람들이지만 다른 환경을 겪은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를 맹목적으로 쫓는 것이 아니라 바라보고 생각하고 받아들입니다.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가지고 싶은 마케터라면 꼭 추천합니다."
노XX
지그재그
"힙한 트렌드를 내가 몸소 경험해보고, 여러사람들과 함께 토론을 통해 트렌드의 표면적 경험을 넘어 내재적 의미를 되짚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송XX
월드비전

HFK 멤버십 패키지

시즌제 자기계발 커뮤니티
All Inclusive
3개월 490,000원

멤버십 기간

− 3개월(시즌 첫달 1일부터 셋째달 마지막일까지)

멤버십 활동

− 자기계발 테마 정기 참여(6회)
* 멤버십 등록 시 테마 1개 지정

− 지식 세미나 참석(5회)
* PEST브리핑(매월), HBR독자세미나(격월)

− 네트워킹 이벤트 신청(수시)
* 프라이빗 저자북토크, 재능공유 밋업, 원데이 클래스 등(
일부 이벤트 별도 비용)

멤버십 혜택

최신 Harvard Business Review 한국어판 격월 증정(정가: 5만원)

− HFK 노트 증정(뉴멤버 대상), HBR 한국어판 정기구독 10% 할인, 매거진B 15% 할인, 북저널리즘 15% 할인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