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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전략이 생기고 없어지는 경영현장에서 50년 넘게 회자되는 경영전략이 있다면…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바로 마케팅의 영원한 Classic Article이라 일컬어지는 ‘마케팅 근시(Marketing Myopia)’입니다.

아마 마케팅에 한번이라도 몸담았던 분들은 들어보셨을 이 말은 1960년에 하버드 대학의 마케팅 교수인 테오도르 레빗(Theodore Levitt)이 Harvard Business Review 에 기고한 논문의 제목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제품 중심적 사고를 버리고 고객 중심적 사고로 전환할 것을 주문한 그의 혜안은 아직까지도 치열한 마케팅 현장에서 빛을 발하며 영원한 생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설의 원천으로 돌아가 전설의 시작을 음미하며 마케팅 전략의 큰 그림을 이해하고 싶지 않으십니까? ‘HBR 에션셜 클래스’에 참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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