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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쏟아져 나오는 비슷비슷한 수많은 제품들, 이제는 제품 자체만으로는 경쟁에서 완벽하게 승리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경쟁기업들보다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무엇을 더 해야 할까요?

미국 밥슨대(Bobson Collage) 정보통신경영학과 학과장이자 딜로이트 Analytics의 수석고문인 토머스 데이븐포트(Thomas H. Davenport) 교수는 이제 분석으로 경쟁하라고 제안합니다.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이 제품에 대해 얼마를 지불할지 심지어는 어떻게 하면 그들을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지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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