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HBR 1-2월 합본호는 ‘습관의 힘을 이용하는 고객 길들이기’를 집중조명합니다.

고객들이 특정한 제품을 선택하게 이끄는 요인이 뭔지 살펴본 결과, 많은 이들이 짐작하는 매력이나 고객충성도가 아닌 ‘습관’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Spotlight에서 4개 아티클에 걸쳐 설명하고 있으며, HBR 오픈클래스에서는 2월에 해당 주제를 깊이있게 다룰 예정입니다.

2017 2월 HBR 오픈클래스에서는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8명의 큐레이터와 함께 합니다.

[Spotlight]

제목: 과대평가된 ‘고객충성도’에 현혹되지 말라. Customer Loyalty Is Overrated
분야: STRATEGY
내용: 그 대신 습관에 집중하라. 누적우위 이론 소개
발표: (1) SK플래닛 광고 CP   (2)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과장

제목: (반론) 세 살 버릇 여든까지는 안 간다. Counterpoint: Old Habits Die Hard, but They Do Die
분야: STRATEGY
내용: 달러 세이브 클럽의 회원 가입 모델이 주목할 만한 사례다.
발표: (3) 나이키코리아 마켓인텔리전스 대리   (4) 삼성전자 AP개발팀 과장

[Features]

제목: 스트레치 목표의 역설 The Stretch Goal Paradox
분야: MANAGING ORGANIZATIONS
내용: 무리하다 싶을 정도의 대담한 목표 설정이 필요한 기업은 따로 있다.
발표: (5) Marriott호텔 Revenue 팀장

제목: 블록체인에 관한 진실 The Truth About Blockchain
분야: TECHNOLOGY
내용: 블록체인 기술이 당신의 사업을 변화시킬 때까진 수년이 걸릴 것이다. 이제 막 그 변화가 시작됐다.
발표: (6) 위어드벤처 대표

[Idea Watch]

제목: 경쟁사에 대한 도발적 발언으로 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는 T-모바일의 CEO
분야: COMPETITIVE STRATEGY
내용: 1단계-사람들이 통신산업에 가지고 있는 모든 불만을 제거하라.
발표: (7) 신라호텔 면세마케팅 주임

[Experience]

제목: 인수기업가가 되기 위한 당신만의 방법 Buying Your Way into Entrepreneurship
분야: MANAGING YOURSELF
내용: 중소기업 인수가 당신에게 맞는 일일까?
발표: (8) 삼성물산 국제금융팀 과장 

Harvard Business Review 최신 콘텐츠다양한 산업의 실무진과 함께하는 HBR 오픈클래스에서 한뼘 더 성장하는 시간되세요! HBR 오픈클래스는 업무 후 편하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서울의 여러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참여방법: HBR 오픈클래스는 멤버십 또는 쿠폰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멤버십 가입 후 참여하고 싶은 오픈클래스 예약하세요.

∨ 멤버십 가입 전 1회 참여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 회비(2.5만원) 입금 후 오픈클래스 선택 (참여신청)
– 국민 463501-01-243853 위어드벤처
#HBR오픈클래스 자세히 보기

2017 2월 HBR 오픈클래스 캘린더

screen-shot-2017-02-01-at-3-40-06-pmscreen-shot-2017-02-01-at-3-44-31-pm

문의

  • 카카오톡: @hbr  친구추가
  • 전화: 010-6833-0704
  • 이메일: info@hbrforum.org

2 thoughts on “2월 HBR 오픈클래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