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독서경험 ‘책읽어주는남자’

장안에 화제인 책들 너무나 많죠? 그 많은 책들을 일일이 다 읽으면 가장 좋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겐 참 어려운 일입니다. 또한 시간을 내서 읽긴 했지만 한구석이 채워지지 않는 그런 기분,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누군가와 함께 책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궁금증을 풀고 싶은데 막상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없죠.

소셜클럽 ‘책읽어주는남자’는 여러분의 독서 경험을 더욱 의미있게 채워드리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책읽남’은 베스트셀러 소개, 내용 요약, 감상 공유하기 등으로 진행됩니다.

13번째 시간에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일본의 ‘츠타야’ 서점의 CEO 마스다 무네아키의 저서 <지적자본론>을 다룰 예정입니다.

[책 소개]

오직 디자이너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지난 이십여 년 동안 버블 경제의 후유증을 앓아 온 일본은 고도의 자본주의 사회가 겪게 될 어두운 미래를 보여 주고 있다. 이러한 불경기 속에서, 홀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이목을 끄는 기업이 한 군데 있다. 심지어 그 기업은 IT나 미래 산업과는 거리가 먼 사업 영역에서, 어느 누구도 예상치 못한 성공을 이뤄 냈다. 바로 ‘츠타야서점’을 운영하는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이하 CCC)이다.

CCC는 온갖 악재 속에서도 책을 핵심으로 한 콘텐츠 산업과 오프라인 매장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홀로 ‘플러스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불과 10년 사이에 만여 곳의 서점이 문을 닫았는데도, 기존 대형 서점들이 투자를 축소하며 맥을 못 추는데도 승승장구하는 ‘츠타야서점’의 정체는 무엇인가? 또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인터넷 플랫폼이 강세를 보이는 와중에도, 교통이 불편한 도심 외곽과 지방 도시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불러 모으는 ‘츠타야서점’만의 매력은 무엇인가?

『지적자본론 』은 ‘츠타야서점’을 기획해 성공시킨 마스다 무네아키의 경영 철학이 오롯이 담긴 책이다 . 만 명에 이르는 회원을 거느리고, 14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츠타야. 이것을 기획하고 완성한 CCC의 최고경영자 마스다 무네아키가 마침내 독자적인 경영 철학을 한 권의 책으로 담아냈다. 그의 경영 철학을 관통하는 두 가지 키워드, 즉 ‘고객 가치의 창출’과 ‘라이프 스타일 제안’은 지적자본의 시대에 ‘제안력’이 지닌 절대적 중요성과 이를 뒷받침하는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고찰을 전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책읽어주는남자’ 안내

▶ 주제
– 지적자본론

▶ 일시
– 4월 5일(수) 19:30-21:30

▶ 장소
– 멤버십라운지 ‘오아시스 덕수궁’
* 위치: 덕수궁 대한문 옆 돌담길 초입. ‘카페 돌담콩’ 건물 5층 (지도보기)
* 주소: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9 현진빌딩 501호
* 주차: 서울파이낸스센터 추천(평일 18시 이후 시간관계없이 5천원, 휴일 종일 9천원)

▶ 참가비
– 얼리버드 2만원(~3/31), 일반 3만원
* 멤버십 회원 횟수 차감 가능, 1년 멤버십 회원 무료

▶ 신청방법
– 참가비 입금 후 신청서 작성
– 국민 463501-01-243853 위어드벤처
신청서 링크: goo.gl/GCRoZh

책 읽을 시간 없을 땐 ‘책읽어주는남자’ 기억하세요!

▶ 환불정책
– 하루 전까지 취소시 100% 환불
– 시작 후(당일 포함) 취소시 0% 환불

문의

  • 카톡: @hbr  친구추가
  • 전화: 010-6833-0704
  • 이메일: info@hbrforum.org
  • 주소: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9 현진빌딩 5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