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독서클럽: 매거진B 시즌2

매거진B를 아시나요? 광고없이 하나의 브랜드에 집중하는 브랜드 전문매거진입니다. 브랜드 스토리, 사용자 경험 등 눈을 사로잡는 이미지와 콘텐츠가 특징입니다.

1권에 1개의 브랜드만 다루는 매거진B를 읽고 브랜드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함께할 멤버를 모집합니다. 토의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를 체험하고, 관련된 브랜드/마케팅 이론까지 학습할 예정입니다. 이론은 현직 브랜드 전문가와 함께합니다.

매거진B클럽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시즌별로 3개월 동안 6~9개의 브랜드를 다룹니다. 시즌1의 경우 하루만에 정원마감되어 빨리 시즌2를 시작해달라는 요청들이 제법 있을 정도였습니다.

매거진B를 함께 읽고 브랜드/마케팅에 대한 색다른 시야를 갖추고 싶으신 분들은 매거진B클럽 시즌2와 함께하세요.

IMG_6629

매거진B클럽 목표

  • 브랜드 전략 분석 및 브랜드 체험

매거진B클럽 모집 대상

  • 브랜드 전략 분석을 통해 브랜드 지식을 심화시키고 싶은 관련 업무 종사자
  • 브랜드 체험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이해하고 싶은 직장인
  • 브랜드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

시즌2 라인업 (총 9개 브랜드)

  • 브랜드 전략: MUJI (5/14), Lush & L’OCCITANE (6/11), Freitag & Rimowa (7/9)
  • 브랜드 체험: San Pellegrino & HAAGEN-DAZS (5/28), Hwayo (6/25), AIRBNB (7/23)

진행방식

  • 브랜드 전략/체험 모두 사전에 매거진을 읽고 참여합니다.
  • 전략은 강의+토론, 체험은 강의+토론+(옵션)으로 진행됩니다.
  • 브랜드 소개 및 다룰 내용은 아래 ‘시즌2 라인업 상세’ 참고하세요.

시즌2 라인업 상세

무인양품 (5월 14일)

무인양품(영문명: 무지 Muji)은 생활에 필요한 잡화를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칫솔부터 침대, 테이블 그리고 가전까지 삶에 쓰이는 거의 모든 제품을 선보이고 있죠. 개인적으로는 주로 집 안에서 가볍게 쓸 도구가 필요할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브랜드입니다. 부담 없는 가격과 취향을 꼭 따르지는 않더라도 해치지도 않을 ‘적당함’ 때문입니다. ‘무인(無印: 도장이 찍혀 있지 않은)’과 ‘양품(良品: 좋은 품질)’이라는 이름에 담긴 의미에서 부터 카나이 마사아키 회장의 “조금 더 정성스럽게 생활합시다”라는 말의 의미를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산 펠레그리노 & 하겐다즈 (5월 28일)

600여 년 전 이탈리아 돌로미티 산맥 근처 작은 마을에서 시작한 탄산수와 1961년 뉴욕 브롱스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눈 깜박할 사이에 브랜드가 나타났다 사라지는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산업에서는 전설 같은 존재들입니다. 다른 식품 브랜드와 달랐던 이 두 브랜드의 브랜드 정교화(elaboration) 전략을 FMCG산업의 특성과 함께 한걸음 더 들어가 알아 보겠습니다.

러쉬 & 록시땅 (6월 11일)

프로방스 지방의 대도시 마르세유 지역에서 민간요법에 따른 방식으로 비누를 만들면서 시작한 록시땅과 영국에서 탄생한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
자연성분을 강조하지만 서로 다른 이미지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사례인데요 어떤 요소들이 이 두 브랜드를 서로 다른 브랜드로 인식시켰을까요? 브랜드는 단순히 광고나 이미지 만으로
차별화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화요 (6월 25일)

전통 도자 그릇을 만드는 <광주요>의 한국 전통 증류식 소주 ‘화요’를 체험해보고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화요의 대표인 조태권 광주요 그룹 회장은 인터뷰 중 이런 말을 했습니다. “좋은 술은 좋은 음식을 필요로 하고, 좋은 음식은 좋은 음식 재료와 그릇을 필요로 하고, 또 좋은 공간과 음악을 필요로 한다.” 단지 취하기 위해 마시는 것이 아닌 문화와 산업이 크로스오버되는 술의 파급력에 대한 매우 설득력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매거진 독서클럽에서는 좋은 술(화요, 화요베이스 칵테일)과 좋은 음식, 좋은 장소(오아시스 덕수궁), 좋은 음악에 더해 좋은 사람들(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네트워킹)과 함께 진행됩니다.
* 옵션: ‘화요’로 즐기는 술과 음악 뒷풀이 비용 2만원

프라이탁 & 리모와 (7월 9일)

재활용 자재를 통해 가방을 만드는 착한 브랜드와 업계 최초의 혁신으로 장인정신을 이어가는 최고의 여행가방 전문 브랜드. 두 브랜드간의 비교를 통해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이미지 분석 및 브랜드 가치제안 전략을 분석해 봅니다.

에어비앤비 (7월 23일)

2008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한 에어비앤비는 개인의 방이나 집을 타인과 연결해주는 숙박 공유 서비스입니다. 창업한지 10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현재 기업 가치가 글로벌 호텔 브랜드 힐튼과 비슷한 수준까지 성장하며, 스타트업 역사의 신화를 써가는 중입니다. Airbnb의 시작과 현재 진화하고 있는 진행형까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실제 Airbnb를 통해 렌트한 장소에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 시간
– 일요일 오전 11:00-13:00
– ‘화요’ 세션은 16:00-18:00 강의+토론 후 희망자에 한해 화요 뒷풀이(뒷풀이 비용, 2만원)
– 
‘AIRBNB’ 세션은 실제 AIRBNB를 통해 렌트한 장소(서울권)에서 진행(추후 공지)

▶ 장소
– 멤버십라운지 ‘오아시스 덕수궁’ (지도보기)
* 위치: 시청역 덕수궁 대한문 옆 현진빌딩 5층
* 주소: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9 현진빌딩 501호
* 주차: 서울파이낸스센터 추천(평일 18시 이후 시간관계없이 5천원, 휴일 종일 9천원)

▶ 시즌2 등록 안내
– 정원: 12명 선착순 마감

– 회비: 24만원 (도서개별구매)
– 참고: 매거진B 공동구매 15% 할인

* 공구 참여(4/28 접수 마감): goo.gl/bE9gRU

▶ 신청방법
회비 입금 후 신청서 작성 (입금순 선착순 마감)
– 국민 463501-01-243853 위어드벤처
신청서 링크 goo.gl/ZwCmtX

히트다히트! 시즌1은 24시간만에 마감됐는데, 시즌2는 8시간만에 마감됐습니다. 시즌2에 함께하지 못하신 분들은 시즌3를 기대해주세요!

시즌1에서 했던 6개 브랜드 중 특별했던 4개 브랜드로 구성한 매거진B클럽 시즌1 Special을 5월에 진행합니다! 시즌1에 함께하지 못하셨던 분들, 시즌2에 미처 신청하지 못하셨던 분들 시즌1 S에서 만나요~ 시즌1 S 바로가기

▶ 환불정책
– 하루 전까지 취소시 100% 환불
– 시작 후(당일 포함) 취소시 0% 환불

▶ 시즌1 스케치

▶ 시즌1 후기

위워크: http://cafe.naver.com/hbrforumkorea/1751

레고: http://cafe.naver.com/hbrforumkorea/1763

록시땅: http://cafe.naver.com/hbrforumkorea/1774

넷플릭스: http://cafe.naver.com/hbrforumkorea/1785

빅: http://cafe.naver.com/hbrforumkorea/1802

츠타야: http://cafe.naver.com/hbrforumkorea/1803

 

문의

  • 카카오톡: @hbr  친구추가
  • 전화: 010-6833-0704
  • 이메일: info@hbrforum.or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