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업무에 파묻혀 큰 그림을 놓치고 계시진 않나요? 자신이 몸담고 있는 산업의 구조는 어떻고, 누가 우리의 진정한 고객이며 경쟁자인지, 그리고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수익을 얻고 있고 위기와 기회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한번이라도 진지하게 생각을 해 보셨다면 당신에게는 성장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조금 더 체계적으로 산업을 이해하고 분석하고, 조금 더 깊이있게 사업의 주요 문제들을 해결해보고 싶으시다면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수업방식인 Case Method를 추천드립니다.

케이스 스터디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누구나 동일한 현상을 봅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눈 앞에 보이는 문제만 쫓고, 어떤 사람들은 그 현상의 ‘본질’을 파고 들어가 남들이 보지 못하는 문제의 원인을 발견하고 결국 문제를 풉니다.

지난 100여년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은 케이스 스터디를 비즈니스 리더의 가장 중요한 학습과 조사의 도구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평균적 사고를 경계하고, ‘맥락’‘인과관계’의 핵심을 장악하기 위해서는 ‘단 하나의 사례’를 제대로 선택하고 깊이 파고 들어가 차별점과 시사점을 발견하는 ‘케이스 스터디’만 한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케이스 스터디에 관심이 가시나요? 그럼 어떻게 케이스 스터디를 할 수 있을까요? 보통의 경우, 케이스 스터디를 하기 위해서는 MBA에 입학해야 합니다. 케이스 스터디를 이끌어줄 교수가 필요하고, 다양한 산업에서 경험을 쌓은 학생들이 있어야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현장 경험이 있는 참여자입니다. 다양한 산업과 업무를 경험한 참여자들과의 깊이 있는 토론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실제 사례를 통해 케이스 스터디에 참여한 학생들은 비즈니스 문제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케이스 스터디를 하기 위해 비싼 등록금과 긴시간을 투자해야하는 MBA에 입학하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MBA 입학없이 케이스 스터디를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HBR포럼코리아에서는 유명 MBA에서 사용하는 Harvard Business School의 자료를 가지고 Case Study Clas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MBA에서만 학습할 수 있었던 ‘케이스 스터디’ ‘Case Study’, 이제 MBA 입학없이 HBR포럼코리아에서 학습하세요.

학습목표

  • Business Case 분석 방법 습득
  • 경영 이론 및 분석 프레임워크 이해
  • 토론을 통한 솔루션 도출 및 문제해결력 강화

진행방식

  • 총 3시간 30분
  • 세션#1: 케이스 브리핑
  • 세션#2: 관련 이론 강의
  • 세션#3: Case Study 토론

2017 케이스스터디 1차 라인업: HBR’s 5 Top-Selling Cases

  • (2월 26일) Cola Wars Continue: Coke and Pepsi in 2010
    – Examines the industry structure and competitive strategy of Coca-Cola and Pepsi over 100 years of rivalry and what needs to be done to ensure sustainable growth and profitability.
  • (3월 31일) Starbucks: Delivering Customer Service
    – To increase customer satisfaction, Starbucks is debating a plan that would increase the amount of labor in the stores and theoretically increase speed-of-service but cost $40 million annually. Analyze the impact of the plan on the company’s bottom line.
  • (4월 28일) Kodak and the Digital Revolution (A)
    – The introduction of digital imaging in the late 1980s had a disruptive effect on Kodak’s traditional business model. After discussing Kodak’s history and its past strategic moves in the new landscape, the case questions how CEO Daniel Carp can use digital imaging to revitalize Kodak.
  • (5월 18일) Rob Parson at Morgan Stanley (A)
    – Rob Parson was a star producer in Morgan Stanley’s Capital Markets division. Despite generating substantial revenues since joining the firm, Parson’s reviews from the 360-degree performance evaluation process revealed that he was having difficulty adapting to the firm’s culture. The case examines the difficult decision of whether to promote Parson to managing director.
  • (6월 23일) The Whys and Hows of Feedback
    – Performance feedback is crucial to a career in the information-rich global economy. Learn effective strategies as a giver and receiver of feedback from this step-by-step guide

참가자 후기

  • 외국계 IT서비스기업 마케터의 케이스 스터디 후기 링크

6월 케이스 스터디 일정

▶ 주제
– The Whys and Hows of Feedback

▶ 일시
– 6/23(금) 19:30-23:00

장소
– 멤버십라운지 ‘오아시스 덕수궁’ (약도)
– 위치: 시청역 덕수궁 대한문 옆 현진빌딩 5층
– 주차: 서울파이낸스센터 추천(평일 18시 이후 시간관계없이 5천원, 휴일 종일 9천원)

▶ 참여안내
사전준비(권유): 신청 후 관련 자료를 이메일로 전달드립니다. 참석 전에 미리 읽고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내용과 자신의 생각을 정리합니다.
참석하기: 시간에 맞춰 신청하신 장소로 오세요.
참여하기: 진행자의 사회로 Icebreaking, 케이스 배경 설명, 비즈니스 이슈 정의, 문제해결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됩니다. 마지막 Wrap-up(체크아웃)을 마치면 공식 일정이 끝납니다.

▶ 등록 안내
– 정원: 10명 선착순 마감 (최소인원 5명)
– 회비: 6만원 or 멤버십 5크레딧 (멤버십 안내)
– 이체: 국민 463501-01-243853 위어드벤처
– 신청: 이체 or 멤버십 가입 후 >> 신청서 작성하기

환불정책
– 신청 당일 취소 시 100% 환불 / 3일 전까지 취소 시 90% 환불 / 이후 0% 환불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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