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클래스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경영입문 지식을 전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직급/직무를 떠나 경영일선에서 필요한 기본 지식을 테마별로 묶어서 오프라인에서 전달해드립니다.

마케팅 101클래스 안내

매일 쏟아지는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뒤에는 인간의 심리와 행동유발을 자극하는 원리가 있는거 아세요?

마케팅 101클래스에서는 마케팅 전략의 근본을 탐구하고 시간이 갈수록 가치를 발휘하는 Classic 마케팅 컨셉 10개를 학습합니다. 내일 당장 업무에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해 줄 6시간의 강의, 7월에 한단계 성장할 자신을 상상하세요. 백선생의 만능간장처럼 알아두면 모든 마케팅 프로젝트에 써먹을 수 있는 기본개념 중심으로 진행합니다.

▶ 목표
 Classic 마케팅 컨셉 10개 정복하기

▶ 주제

I. Basic of Marketing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왜 마케팅을 하는가, 마케팅은 어떻게 발전해 왔는가를 통해 Why Marketing에 대한 개념 정립

A. What is marketing?
B. Why marketing?
C. Brief history of marketing

II. 10 classic concepts of marketing (from HBR)
1. Marketing myopia: 성장하는 산업은 없다. 성장하는 기업이 있을 뿐이다.
– 시장상황과 상관없이 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필요한 관점

2. Jobs to be done: 고객은 드릴을 원하지 않는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구멍이다!
–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제품/서비스 개발에 반영하는 방법 및 강력한 목적 브랜드(Purpose Brand) 구축 방법

3. Cultural marketing strategy: 가장 강력한 마케팅은 고객에게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마케팅
– 문화 흐름 분석 방법, 새로운 문화를 고객에게 제시하는 방법 등 강력한 문화 마케팅 전략의 이론과 실제

4. Net promoter score: 가장 충성스러운 고객은 남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자발적으로 추천하는 고객이다
– 기업의 성과에 영향을 주는 마케팅 성과 평가 전략 및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 측정 도출 방법

5. Customer journey: 고객과 기업은 이제 한 번의 거래관계가 아니라 서로 함께 여행하는 관계
– 고객과 기업은 어떤 식으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관계를 지속적으로 향상 시키기 위해 필요한 상호작용 방식

6. Element of value: 제품/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주요 가치가 다변화된다. 
– 고객은 어떤 가치를 원하고 기업은 어떤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가? 고객 가치에 대한 단계식 접근을 통한 지속적 마케팅 성과 향상의 방법

7. Experience economy & customer experience: 마케팅은 고객이 원하는 경험을 수익을 내면서 전달하는 것이다.
– 제품/서비스에서 진정한 고객 경험으로 가기 위해 필요한 마케팅의 요소

8. Cumulative advantage: 이제 경쟁우위가 아닌 누적 우위의 시대! 
– 고객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비교하고 이성적으로 선택하기 보다는 쓰던걸 편하게 쓰는 것을 원한다. 사용경험이 많을수록 유리해지는 누적우위를 누리기 위한 마케팅 전략

9. Relationship of Sales & marketing: 영업과 마케팅의 나와바리(영역) 정리는 이것으로 끝
– 늘 부딪히는 영업과 마케팅의 R&R을 체계적으로 합리적으로 정리하는 방안

10. Customer value proposition in B2B marketing: B2C와 다르다는 B2B 마케팅!
– 무엇이 다르고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는지 근본적인 경쟁력 향상의 원리

▶ 대상
 마케팅의 주요 이론과 원리를 한번에 정리해보고 싶은 마케터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일반 직장인

▶ 진행: 권오영 
 SK 플래닛 M&C 광고부문 CP
 (전)  SK그룹 지주 브랜드관리담당
 (전) 인터브랜드 브랜드 컨설턴트
 (전) 인텔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고려대 경영학과 학사/석사

▶ 일시 (2회, 총 6시간) 
– 1회차: 7월 15일(토) 10:00-13:00

– 2회차: 7월 16일(일) 10:00-13:00 

▶ 장소
– 멤버십라운지 ‘오아시스 덕수궁’ (약도)
– 위치: 시청역 덕수궁 대한문 옆 현진빌딩 5층
– 주차: 서울파이낸스센터 추천(평일 18시 이후 시간관계없이 5천원, 휴일 종일 9천원)

▶ 참여안내
– 별도의 사전준비는 없습니다.
– 참석하기: 시간에 맞춰 신청하신 장소로 오세요.
– 참여하기: Icebreaking, 강의, QnA 순으로 진행됩니다. 마지막 Wrap-up(체크아웃)을 마치면 공식 일정이 끝납니다.

▶ 등록안내
– 정원: 15명 선착순 마감 (최소인원 5명)
– 회비: 11만원 or 멤버십 10크레딧 (멤버십 안내)

신청서작성하기

▶ 환불정책
– 신청 당일 취소 시 100% 환불 / 3일 전까지 취소 시 90% 환불 / 이후 0% 환불

문의

  • 카톡: @hbr  친구추가
  • 전화: 010-6833-0704
  • 이메일: info@hbrforum.org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