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B클럽 시즌3 안내 (브랜드 독서클럽)

매거진B를 아시나요? 광고없이 하나의 브랜드에 집중하는 브랜드 전문매거진입니다. 브랜드 스토리, 사용자 경험 등 눈을 사로잡는 이미지와 콘텐츠가 특징입니다.

1권에 1개의 브랜드만 다루는 매거진B를 읽고 브랜드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함께할 멤버를 모집합니다. 토의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를 체험하고, 관련된 브랜드/마케팅 이론까지 학습할 예정입니다. 이론은 현직 브랜드 전문가와 함께합니다.

매거진B클럽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시즌별로 3개월 동안 6~9개의 브랜드를 다룹니다. 시즌1, 시즌2, 시즌1S를 마치고 시즌3를 8월에 시작합니다.

매번 새로운 시즌 모집시 기존 멤버들의 재등록이 높고, 참여하고 싶어하셨던 분들의 관심이 높아 신청마감 기간 전에 정원마감이 되곤합니다.

브랜드전문매거진 <매거진B>

매거진B를 함께 읽고 브랜드/마케팅에 대한 색다른 시야를 갖추고 싶으신 분들은 매거진B클럽과 함께하세요.

매거진B클럽 목표

  • 브랜드 전략 분석 및 브랜드 체험

매거진B클럽 모집 대상

  • 브랜드 전략 분석을 통해 브랜드 지식을 심화시키고 싶은 관련 업무 종사자
  • 브랜드 체험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이해하고 싶은 직장인
  • 브랜드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

진행방식

  • 브랜드 전략/체험 모두 사전에 매거진을 읽고 참여합니다.
  • 파트너의 강의를 듣고 파트너의 진행으로 토론을 합니다.
  • 전략은 강의+토론, 체험은 강의+토론+경험으로 진행됩니다.
  • 브랜드 소개 및 다룰 내용은 아래 ‘시즌3 라인업 상세’ 참고하세요.

파트너 #1 소개: 권오영

  • SK 플래닛 광고부문 광고기획 담당
  • (전)  SK그룹 지주회사 브랜드관리
  • (전) 인터브랜드 브랜드 컨설턴트
  • (전) 인텔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 (전) LG경제연구원 컨설턴트
  • 고려대 경영학과 학사/석사

파트너 #2 소개: 송치율

  • 한국나이키 마켓인텔리전스
  • (전)  LG디스플레이 연구원
  • 카이스트 MBA


매거진B클럽 시즌3 라인업

시즌3 라인업 (총 8개 브랜드)

  • 브랜드 전략: Helvetica & PANTONE(8/20), Rolex & Leica(10/29), VANS(9/2)
  • 브랜드 체험: MICHELIN GUIDE(9/17), SEOUL(10/15), BALMUDA(11/12)

시즌3 라인업 상세

미슐랭 가이드


유서 깊은 프랑스의 미식 안내서인 미슐랭 가이드가 프랑스 타이어 회사인 미쉐린에서 만든 것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한 세기 넘게 미식문화의 대중화를 선도해 온 미슐랭 가이드를 브랜드의 확장 및 정교화 측면에서 알아보고 미슐랭 가이드가 선정한 한국의 맛집도 함께 경험해 보겠습니다.

Helvetica & Pantone

   
전세계 여러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많이 눈에 익은 서체인 헬베티카는 1957년 스위스에서 개발된 서체입니다. 오랜 기간동안 이 서체가 사랑 받아온 이유는 서체가 가지는 기능성에 충실했기 대문이라고 합니다. 또 하나 매년 유행하는 색상을 발표하여 관심을 받고 있는 팬톤은 실은 1963년부터 색의 번호를 지정해 누구나 같은 색을 쓸 수 있게 하는 팬톤 시스템을 만든 회사입니다.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적 탁월성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확장해가는 방법을 두 브랜드를 통해 배워보겠습니다.

Rolex & Leica

   
누구나 한번 쯤은 소장하고 싶어하는 브랜드! 로렉스는 지금은 럭셔리의 상징이었지만 최초에는 다이버용 방수 시계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아십니까? 또한 모든 사진 애호가들이 평생에 꼭 한번은 소장하고 싶어하는 라이카는 카메라의 튼튼함과 휴대가 간편하다는 점에서 호평을 얻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좋은 제품이 명품이 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이제는 넘사벽 명품이 된 두 브랜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VANS


반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해 스케이트보딩 등 액션 스포츠 컬처에 뿌리를 둔 스니커즈 브랜드 입니다. 처음 시작한 지역에서 50년 동안 지속적으로 특정 문화를 대변하고, 이에 속한 사람들과 함께 성장해온 반스의 브랜드 관리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반스의 창업자가 말한 반스는 신발 회사가 아닌 신발을 만드는 사람 회사라는 말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SEOUL


서울은 매거진B가 창간 5주년을 맞이한 테마입니다. 베를린에 이어 도시 브랜드로서의 서울을 살펴 봅니다. 매거진B는 서울을 이루는 수많은 요소 중 6개의 라이프스타일을 선정한 그 안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입고, 먹고, 마시며, 머무는 곳을 통해 현재 서울과 우리가 사는 서울을 객관적인 시각에서 느껴 보고자 합니다. 이미 잘 아는 대상이지만 그 안에서 새로움을 함께 이야기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BALMUDA


현재 시중에 내놓은 발뮤다의 제품은 합쳐봐야 채 10종이 되지 않습니다. 선풍기와 토스터기, 공기청정기등 아주 흔한 가전제품이지만, 그들의 브랜드는 그 어떤 브랜드보다 독보적입니다. 자연 한가운데에서 기분 좋게 뺨을 스쳐 지나가는 바람, 해외여행 중 우연히 들른 베이커리에서 맛본 갓 구운 빵의 촉촉함을 기계로 재현해낸 그들의 브랜드를 체험해보고자 합니다.

▶ 일정
– 8/20(일)-11/12(일) 11:00-13:00 (격주 일요일)
– 총 6회 (추석 연휴는 건너뜀)

– <서울> 편과 <미슐린 가이드> 편은 별도 식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식사비는 개별 지불입니다.

▶ 장소
– 멤버십라운지 ‘오아시스 덕수궁’ (약도)
– 위치: 시청역 덕수궁 대한문 옆 현진빌딩 5층
– 주차: 서울파이낸스센터 추천(평일 18시 이후 시간관계없이 5천원, 휴일 종일 9천원)

▶ 등록 안내
– 정원: 12명 선착순 마감

– 회비: 30만원 24만원 (8-11월, 총 6회)
– 참고: 도서개별구매. 매거진B 공동구매 15% 할인
공구 참여(8/5 접수 마감): goo.gl/bE9gRU

▶ 신청방법
– 회비 입금 후 신청서 작성 (입금순 선착순 마감)
– 국민 463501-01-243853 위어드벤처
– 신청서 링크>> bit.ly/매거진B_시즌3

▶ 환불정책
– 신청 당일 취소 시 100% 환불 / 3일 전까지 취소 시 90% 환불 / 이후 0% 환불

기존 참가자 추천사

“시즌1, 2를 모두 참여한 사람으로써 ‘왜 브랜드 독서클럽 시즌3 여야만 하는가’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네요.

첫째, 배움의 욕구가 높은 분들이 한곳에 모여있어 함께하는 것 만으로도 배움의 열정과 에너지가 한층 고무 되실 겁니다.

두번째, 서로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서로를 통해 배우고 성장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세번째, 매거진 B에서 소개한 브랜드를 체험하며 새로운 추억을 함께 만들어가는 또다른 형태의 공동체를 경험하게 되실겁니다.”, 송XX님, 비영리단체 브랜드팀장

 

“브랜드B 시즌2를 들었습니다. 오랫동안 사랑받는 브랜드는 고객이 떠나지 못하도록 그들과의 ‘관계’를 잘하는 공통점이 있더군요.

그들은 고객이 미쳐 알지 못했던 문제에 접근하고 그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런 본질적인 깨달음이 사실은 부담없이 나와서 이야기하고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됐다는게 이 모임의 장점입니다.

치명적인 단점도 있는데 똑똑하고 개성 넘치는 각 브랜드들의 매력발산을 못견디고 지름신이 강림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ㅋㅋ”, 윤XX님, 통신사 온라인 마케팅 과장

 

“매거진 B 독서클럽을 통해서 제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브랜드도 모르는 부분이 너무 많았다는 것을 항상 느낍니다. 매거진 B에서 다룬 브랜드들의 전략이 항상 성공적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한 브랜드의 철학과 이야기를 이토록 주의깊게 들여다 보고, 다른 사람들과 그 브랜드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나누는 기회를 이런 독서클럽이 아니면 언제 가져볼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지난 시즌동안 함께 해온 멤버들을 통해서 듣는 이야기들은 책으로만은 채워지지 않는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는데, 저는 아는 만큼 자꾸 써보고 싶고 사보고 싶어졌습니다. 독서클럽이 끝날 때마다 그 날 다룬 브랜드를 직접 경험해 보고자 하는 저를 보면서 매거진 B의 고도의 마케팅에 말린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죠.”, 이XX님,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실장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성공한 브랜드의 성공이유를 하나씩 되짚어가다 보면 ‘Underpromise, Overdeliver’ 즉 ‘조금만 약속하고 더 많이 해주어라’는 톰 피터스의 명언이 깊게 공감된다. 기업과 제품은 물론 성공적인 개인브랜딩을 위해서도 시사하는 바가 큰 유익한 수업이다. 강추.”, 김XX님

 

“‘저는 Muji에 대해서 정말 무지합니다.’ 라고 얘기하고 여러 참석자분들의 토론을 지켜보기만 할 정도로 브랜드라는 단어가 생소했던 첫 시간을 지나, 어느덧 매거진B 독서클럽 시즌2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브랜드란 무엇일까? 이 제품은 어떻게 이 브랜드를 대표하게 되었을까?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토론 하면서 때로는 잡힐 듯 하다가도 멀어지는 브랜드라는 것에 대해서 생각의 한 켠을 내어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네스와 airbnb의 한옥 체험이 지금까지도 진하게 여운이 남습니다. 큐레이터 분이 제조한 칵테일을 마시고, 빗소리 하나에도 즐거워 하며 어느 때보다도 웃음이 가득했던 시간은 작은 여행을 갔다 온 것처럼 가끔 꺼내어 보고 싶은 추억의 한 조각이 될 것 같습니다.

HBR의 매거진 B 독서클럽이라는 프로그램이 아니었다면 생각의 시작조차 하지 않았을지도 모를 주제로 지난 두 달 동안 조금은 성장한 듯한 뿌듯함이 제일 먼저 달려 옵니다. 브랜드에 대해서 생각하고 토론하고 경험하거나, 또는 그냥 좋은 추억을 담아가고 싶은 분들 앞에 살포시 놓아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지식과 토론주제, 진한 웃음과 감동까지 선사해 주신 권오영, 송치율 큐레이터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뇌가 알록달록 해지는 신선하고도 즐거운 시간을 부탁드립니다 :)”, 이XX님

▶ 시즌1 스케치

▶ 시즌2 후기

▶ 시즌1 후기

문의

  • 카카오톡: @hbr  친구추가
  • 전화: 010-6833-0704
  • 이메일: info@hbrforum.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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