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 오픈클래스 소개 

일상 생활 속에서 경영지식을 학습하는 MBA 형식의 학습 커뮤니티입니다. 2013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서울의 여러 지역에서 세션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경영매거진 Harvard Business Review의 콘텐츠를 다룹니다.

hbr_oc_fb-1

누가 참여하고 있나요?

다양한 산업의 직장인 뿐만 아니라 변호사, 회계사, 의사 등 전문직과 자신의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사업가 분들이 주로 참여를 합니다.

어떤 내용을 다루나요?

전략, 마케팅, 리더십, 세일즈, 혁신 등 경영 전반에 대해 학습합니다.

어떻게 운영되나요?

월 멤버십으로 운영되며, 월 6-9개의 세션이 열립니다. 1 세션은 1 주제를 2시간에 걸쳐 진행합니다. 자신이 관심 있어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세션은 OP의 사회로 진행됩니다. (OP=포럼 운영진)

hbr_oc_fb-16

어디에서 모이나요?

HBR 오픈클래스는 여의도, 시청, 강남, 삼성에서 세션이 열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부 일정 참조)

참여를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HBR 오픈클래스에 참여하시면 평소 만나기 힘든 다양한 산업의 실무진들을 만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현상과 이슈를 함께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각자가 차별화된 통찰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는 영감과 성장의 기회를 얻게 됩니다.

네트워킹은 덤입니다! 2013년부터 이미 수많은 비즈니스 실무진들이 300회 이상 진행된 HBR 오픈클래스를 통해 배움과 나눔을 통한 새로운 성장 경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hbr_sm_fb-2


오픈클래스가 더욱 새로워졌습니다!

9월부터 오픈클래스 노트가 제공됩니다. 오픈클래스에서 배우고 접한 내용을 OC 노트에 메모하세요. 여러분의 지식과 인사이트를 한 곳에 모아서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언제든 꺼내보실 수 있습니다!

   


9월 일정/주제 안내

2017년 9월 HBR 오픈클래스에서 다룰 주제를 소개합니다.

hbr_btcp_fb

9월 11일(월) / 여의도 / 19:30

▶︎ 주제: 경영은 과학 그 이상이다
▶︎ 발표: 김태환, 닐슨코리아 데이터분석
▶︎ 진행: 민선홍, 한화투자증권 PE
▶︎ 장소: 샛강역 디오피스 비즈니스 센터 4층 (약도)

최근 빅데이터가 주목받으며 ‘경영은 과학이다’라는 믿음은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이러한 과학적 접근에 대한 맹신은 결국 전략적 선택지를 좁히고 혁신을 방해한다고 말합니다. 데이터와 과학은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가능성을 예측하는 데에는 효과적이지 않기 때문이죠. 본 아티클을 통해 과학적 접근을 벗어나 미래를 위한 전략과 혁신을 어떻게 만들어나갈 수 있을지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9월 12일(화) / 시청 / 19:30

▶︎ 주제: 나는 GE를 어떻게 변화시켰나, 변혁의 과정에서 얻은 교훈
▶︎ 발표: 김주형, 하겐다즈코리아 파이낸스
▶︎ 진행: 김민경, 삼성카드 마케팅
▶︎ 장소: 시청역 오아시스 덕수궁 (약도)

CEO는 기업의 순환주기에 따라 다양한 임무를 맡습니다직접 회사를 설립하고 성장시키는 데 전력을 다하는 CEO도 있고별다른 요인 없이 안정적인 경기 속에서 호사를 누리는 CEO도 있습니다. 6000일 동안 30만 명의 임직원을 이끈 GE의 제프리 이멜트 회장의 경우는 조금 달랐습니다일대 변혁기를 맞이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기업을 완전히 탈바꿈시키는 것이 그의 과제였고 결국 미래의 성장을 위한 최적의 위치에 GE를 올려두었습니다. 성공적인 변혁을 이끈 그의 7가지 전략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9월 19일(화) / 시청 / 19:30

▶︎ 주제: 사회적 목적을 경쟁력으로…
▶︎ 발표: 권오영, SK플래닛 광고기획
▶︎ 진행: 노지우, 신라호텔 면세마케팅
▶︎ 장소: 시청역 오아시스 덕수궁 (약도)

오늘날 소비자들은 기업에게 단순한 기능적 효익 제공을 넘어 브랜드가 사회적 목적을 갖기를 원합니다. 기업들은 이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지만, 모든 캠페인이 사회와 브랜드에 긍정적 효과를 낳지는 못했습니다. 본 아티클은 브랜드가 사회적 목적을 가짐으로써 브랜드 가치가 향상되고, 브랜드를 향한 부정적인 시각을 다소 완화시킬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세션을 통해 브랜드가 사회적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볼 예정입니다.


9월 20일(수) / 강남 / 19:30

▶︎ 주제: 나는 GE를 어떻게 변화시켰나, 변혁의 과정에서 얻은 교훈
▶︎ 발표: 신지혜, 삼성SDS 재무관리
▶︎ 진행: 고지훈, 파인우드캐피탈 PE
▶︎ 장소: 신논현역 패스트파이브 (약도)

CEO는 기업의 순환주기에 따라 다양한 임무를 맡습니다직접 회사를 설립하고 성장시키는 데 전력을 다하는 CEO도 있고별다른 요인 없이 안정적인 경기 속에서 호사를 누리는 CEO도 있습니다. 6000일 동안 30만 명의 임직원을 이끈 GE의 제프리 이멜트 회장의 경우는 조금 달랐습니다일대 변혁기를 맞이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기업을 완전히 탈바꿈시키는 것이 그의 과제였고 결국 미래의 성장을 위한 최적의 위치에 GE를 올려두었습니다. 성공적인 변혁을 이끈 그의 7가지 전략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9월 25일(월) / 시청 / 19:30

▶︎ 주제: 온라인 실험의 놀라운 힘
▶︎ 발표: 김재윤, HBR포럼코리아 대표
▶︎ 진행: 이현미, 오리온 CSR
▶︎ 장소: 시청역 오아시스 덕수궁 (약도)

많은 기업에서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때하드데이터hard data가 아니라 주관적인 의견에 근거해 새로운 제품 기능부터 룩앤드필look and feel마케팅 캠페인까지 모든 것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저자는 아이디어를 평가하려는 기업들은 온라인 대조실험을 실시하고 잠재적인 개선사항은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A/B테스트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에 필요한 사항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 예정입니다.


9월 27일(수) / 삼성 / 20:00

▶︎ 주제: 9-10월합본 Idea Watch
▶︎ 진행: 신일철, 삼성물산
▶︎ 장소: 봉은사역 대웅제약 별관 6층 (약도)

최신 연구결과를 담은 짧은 아티클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본 세션은 세션 중에 함께 아티클을 읽고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1. 비즈니스 리더가 SF를 더 많이 읽어야 하는 이유
  2. 진솔한 스토리, 회사 가치 전파하는 최고의 수단
  3. 영업의 성패 가르는 6가지 요소
  4. 사람의 외모는 이름을 따라간다.
  5. 아이가 아플 때..직장인 부모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6. 느리게 가는 혁신의 이점
  7. 면역력 높이고 사망위험 낮추는 우정의 힘

참여방법

1. 사전준비(권유): 참여 전 아티클을 미리 읽고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내용과 자신의 생각을 정리합니다. (영문 무료 아티클 HBR.org / 한글 유료 아티클 HBRkorea.com / 정기구독 프로모션 안내)

2. 참석하기: 시간에 맞춰 신청한 장소로 갑니다.

3. 참여하기Icebreaking, 큐레이터 발표, QnA, 토론 순으로 진행됩니다. 마지막 Wrap-up(체크아웃)과 단체사진 촬영을 마치면 공식 일정이 끝납니다. 뒷풀이는 옵션이지만 다들 참석하셔서 못다한 수다와 네트워킹을 즐깁니다. 🙂

hbr_oc_fb-4


등록안내

절차: 회비 이체 > 멤버십 가입 > 세션 신청

1. 회비:  6.9만원 (기본 6크레딧 제공)
* 오픈클래스 1회 = 2크레딧
* 국민 463501-01-243853 위어드벤처
* 회사 교육비 지원으로 등록 시 개별 문의

2. 멤버십: 멤버십 가입하기→

3. 세션: 세션 신청하기→

hbr_oc_fb-3


참여자 후기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경험을 토대로 여러 의견을 듣고 나눌 수 있어 늘 새로운 생각을 얻어갑니다.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HBR 오픈클래스 참여 후 생각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들을 만나서 함께 논의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지루하고 따분한 직장생활에 오픈클래스는 일상의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HBR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무엇보다 다양한 산업의 실무자들과 만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 같아요하버드비즈니스리뷰의 콘텐츠와 리더로 성장할 사람들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곳은 HBR포럼 밖에 없을 거 같네요꼭 한번 참여해보실 것을 추천드려요~ :)”


문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카톡: @hbr  친구추가
– 전화: 010-6833-0704
– 이메일: info@hbrforum.org

환불정책

– 신청 당일 취소 시 100% 환불 / 3일 전까지 취소 시 90% 환불 / 이후 0% 환불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