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brave enough to start a conversation that matters.”

HBR English Club(이하, HBR EC)은 최신 경영 토픽으로 고급 영어회화를 하는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y 입니다. 세계적인 경영저널 Harvard Business Review를 다룹니다. (HBR EC 운영방식 보기→)

뿐만 아니라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일상의 즐거움도 함께 만들어갑니다. (이벤트 보기→)

hbr_ec_fb

일정 안내


등록안내

절차: 멤버십 결제 → 신청서 작성 

멤버십: 9.9만원 (1개월, 월3회, 유인물 포함)
* 개인회원의 경우 자기계발 할인 제공 (1개월: 9.9만원 7.7만원, 3개월 29.7만원 19.8만원)

* 10회 등록: 33만원 (년 10회, 유인물 포함)
* 이체: 국민 463501-01-243853 위어드벤처
 

  • 강남클럽 마감
  • 시청클럽 3명 충원
  • 시청런치 2명 충원
  • 덕수궁클럽 2명 충원

신청서:  작성하기→

문의: 카톡: @hbr  친구추가 / 010-6833-0704 / info@hbrforum.org

2017년 12월 HBR English Club에서 다룰 아티클을 곧 소개합니다!

R1706L_SAPON-1900x892

#1 Numbers Take Us Only So Far

경영진들은 채용 과정에 있어 그들의 의사결정이 상당히 공평할 것이라고 믿지만, 대부분은 여전히 몇몇 편향에 사로잡혀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 회사와 맞지 않을 것 같아’ 라는 단순하고도 모호한 잣대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지요. Facebook의 Diversity Director인 Williams는 소수자 그룹이 기업의 평가 기준에 의심을 갖는 것은 당연한 처사라고 말하며, 앞으로 기업은 ‘취향’이 아닌 ‘데이터 기반’의 인사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기업이 갖고 있는 소수자들의 데이터의 양은 턱없이 부족해, 충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그녀는 이에 대한 몇 가지 해법을 제시합니다.

아티클 읽기 →

▶︎ 테마: Diversity
▶︎ 세션 일정: 12/2(토/덕수궁), 12/5(화/강남), 12/6(수/시청), 12/14(목/강북런치)
▶︎ 이 아티클을 선정한 Juyoung OP는 Human Resources Development, Strategy, Data Science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HBR 한국어 번역 팀에 소속되어 있으며, Big Data MBA 과정 중에 있습니다.

 

R1706H_BRIGANTE-1900x893

#2 Stop Doubling Down on Your Failing Strategy

사람들은 현재 일어나고 있는 현상에 대해 집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경영학에서는 이를 ‘몰입의 상승(escalation of commitment)’이라고 부릅니다. 몰입의 상승 현상은 매몰 비용의 오류, 손실 회피, 다수의 무지 등 많은 편향들을 심화시키기도 합니다. 본 아티클을 통해 이러한 잘못된 편향에 맞설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이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계획입니다.

아티클 읽기 →

▶︎ 테마: Strategy
▶︎ 세션 일정: 12/9(토/덕수궁), 12/12(화/강남), 12/13(수/시청), 12/19(화/강북런치)
▶︎ 이 아티클을 선정한 Alex OP는 Startup과 CEO, Entrepreneurship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는 Material 관련 SME(Small & Medium-sized Enterprises)에서 전반적인 Busines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R1706A_KALINOWSKI

#3 The CEO of Kronos on Launching an Unlimited Vacation Policy

기술의 발전은 근로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심지어 그들의 휴가중일 때도 말이죠, 안타깝지만. 이런 와중에 미국의 인력 회사 Kronos는 2016년부터 파격적인 휴가 정책을 선보였습니다. 일부에서는 이에 대해 몇 가지 이유를 들며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팽팽한 의견들이 맞서는 가운데 Kronos는 2016년 회사 역사상 가장 높은 매출액을 달성하게 됩니다. Kronos CEO와의 인터뷰 내용을 통해 이 정책이 나오게 된 배경과 맥락을 살펴봅니다.

아티클 읽기 →

▶︎ 테마: Leadership
▶︎ 세션 일정: 12/16(토/덕수궁), 12/19(화/강남), 12/20(수/시청), 12/21(목/강북런치)
▶︎ 이 아티클을 선정한 Kate OP는 Self Management, Team Management, Organization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현재는 비즈니스 영어 코치 및 HBR 한국어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