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오디오북 독서모임’은 처음이지?

출퇴근 시간에 여러분은 무엇을 하세요? 영상, 음악, 독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간을 보내거나 버스와 지하철에 가만히 몸을 실기도 하실텐데요, 최근에 짜투리 시간을 잘 활용하고 싶어하는 직장인들 중심으로 오디오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action adult blur bokeh

HFK는 이런 흐름에 맞춰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되는 봄시즌에 지식콘텐츠 플랫폼 윌라와 함께 1달에 1권 책 듣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요. 일명 ‘오아시스 독서토론’ 모임, 줄여서 ‘오독토’입니다!

HFK_윌라1

윌라에서는 격주로 ‘이달의 책’ 큐레이션을 하고 있어요. 오독토에서 선정한 3월의 책은 <고민이 고민입니다>입니다. 고민이 많은 우리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정했던 책인데, 독서모임에 참여했던 멤버분들이 다들 도움이 되었다고 하시네요.

‘오독토’는 윌라의 ‘이달의 책’에서 1권을 정해서 각자 듣고 1번 모여서 독서토론을 합니다. 출퇴근 시간, 퇴근 후, 짜투리 시간에 윌라를 듣고 각자 영감을 얻은 문장이 있으면 단톡방에 공유를 해요. 그리고 1달에 1번, 금요일 밤 오아시스 덕수궁에 모여서 읽은 내용과 자신의 생각, 그리고 경험을 함께 나눠요.

IMG_1772

3월 오독토는 지난 3월 22일 금요일에 있었어요. 반드시 다 듣고 오지 않아도 참여가 가능한 독서모임! 하지만 아직은 HFK 멤버들만 참여 가능한 모임이에요. 이날 우리는 책의 내용을 중심으로 다들 과거 자신의 고민과 경험,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얻은 교훈을 이야기했어요. 이런 모습을 인스타그램(@hfk_official)으로 라이브하기도 했는데요, 몇몇 인친님들은 대화창을 통해 독서모임에 함께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3주정도 윌라를 사용한 멤버분들에게 여쭤봤어요.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출퇴근 시간을 좀 더 의미있게 보낼 수 있어서 좋다고 하셨어요.

Screen Shot 2019-03-27 at 6.51.39 PM

4월 오독토 책은 최근에 나온 <명견만리_불평등, 병리, 금융, 지역 편>를 함께 듣고 이야기 나눌 예정이에요. HFK 멤버분들은 4월 19일 금요일밤, 오아시스 덕수궁에서 만나요 👋

IMG_1165
3월 22일 금요일밤 첫번째 오독토 모임 @오아시스 덕수궁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