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LUNCH GRAND TOUR

테마에서, 이벤트에서, 세미나에서 명함도 주고받고, 함께 같은 주제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고 서로의 의견도 나누었지만..

사실 자리에 앉자마자 어느덧 시간이 10시가 훌쩍 넘어버리니 서로에 대해 좀 더 알아가기는 쉽지 않았어요.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더 이야기해보고 싶기도 했고, 실제 나의 업무와 연결되었으면 하는 사람들과 조금 더 친해지고 싶기도 했고요.

그래서 이런 아쉬운 점을 조금이라도 해소해보고자 시작된 것이 점벙 그랜드투어입니다!

이번 점벙 투어 댓글 103개 실화냐..

고등학교, 대학교 친구가 내가 일하는 곳에 오면 묘한 기분이 들듯 매번 위워크나 오아시스에서만 만나던 멤버들을 각자의 회사 근처에서 만나니 새롭고 반가우셨을 것 같아요.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이번 점벙은 총 9 곳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모였던 곳은 다름 아닌 판교였는데요, ‘이번에도 판교는 열외’라는 댓글에 대댓글이 달리며 판교에서 처음으로 HFK멤버들이 모였던 만큼 그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판교의 인싸력..!
3/25 판교점벙, 11명이나 오셨어요!

잠실의 경우 최근 쿠팡으로 이직한 멤버들이 모여 함께 점심시간을 나눴습니다. 이직 후 아직은 어색한 회사에서, 함께 커피마시며 쉴 수 있는 친구를 만난 느낌이지 않으셨을까 생각했습니다.

3/19 잠실점벙, 최근 쿠팡으로 이직하신 세 분+성남님(a.k.a 깍두기)

그리고 지역마다 특색있는 점심 장소를 골랐기 때문에 더 돋보였던 것 같아요.

성수동 모임은 주말에는 붐비지만, 주중 점심에는 꽤 여유로웠던 대림창고에서 식사를 하셨고, 종각 모임은 인사동의 툇마루집 된장예술에서 식사 후 전통찻집에서 쌍화차를 드셨더라고요.

3/18 성수점벙, 대림창고에서 점심식사
3/14 종각점벙, 툇마루집 된장예술에서 점심식사

고터 모임의 점심은 HFK멤버 중 한 분인 형기 님이 식사를 쏘시기도 했다는 소식.

3/21 고터점벙, (형기님과 꼭 친해져야겠다는 생각)

주변의 좋은 식당을 소개해주신 분, 미리 식당을 예약해주셨던 분, 멤버들과 함께 하는 점심식사를 위해 먼 곳에서 걸어오거나 차를 타고 와주신 분들! 모두들 점심시간을 이용해 HFK멤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3/20 시청점벙, 시청역도 사람이 꽤 많아서 두개 테이블로 나눠 점심을 먹었답니다!
3/22 여의도 점벙, 충정로에서 지하철타고 와주신 마가님, 휴가인데도 점벙에 참석해주신 명희님!
3/27 삼성점벙, 이 날 양석님이 최고급 탁상용 가습기를 나눠주셨다고..!
3/28 서울역점벙, 서울스퀘어의 22층 20층 19층 16층 14층 식구들과 신용산에서 오신 소영님!

봄바람 따뜻해지는 날엔 다함께 피크닉 어떨까요?

이번 점벙멤버들과 따로 한 번 더 만나게 되신다면 꼭 자랑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