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시즌 HFK 파트너를 소개합니다

직장인 네트워크, 지식과 경험의 커뮤니티인 HFK에는 테마와 세미나, 이벤트의 기획과 운영을 돕는 파트너들이 함께 합니다.

벌써 봄시즌도 마지막 주가 되어가네요. 마지막 월간HBR포럼만을 앞두고 있어요.
 
여름시즌 등록 마감일(5/31)도 점점 다가오고 있는데요. 이번 여름시즌 HFK에는 기존 다섯가지 테마와 함께 넉아웃, 목금토 식탁, 핀즐과 함께 진행하는 콜라보 테마가 세 가지나 추가되었죠 🤩
 
이번 시즌 각 테마에는 어떤 파트너들이 함께 해주실지 한 눈에 보이도록 정리해보았습니다!

HFK 파트너

HFK는 자신의 기획력과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만들어 갑니다. HFK 파트너는 모임을 리드해보고 직접 기획하면서 자신만의 ‘기획력’과 ‘리더십’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VP(Value Partner): HFK의 가치를 알리고 아카이빙하는 역할을 합니다.

OP(Operating Partner): 각 테마의 정규 모임을 리드하는 역할을 합니다.

CP(Content Partner):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콘텐츠화하여 새로운 가치를 부여합니다.

경영브릿지 | 시청문, 트렌드슈팅

권오영 LinkedIn

한국에서 지주사 브랜드 관리를 해 본 몇 안되는 브랜드/마케팅 전문가. 국내 대기업 경제경영 연구원, 국내 대기업 마케터, 외국계 IT기업 마케팅 매니저, 브랜드 컨설팅 회사, 광고기획사를 두루 거친 현장 전문가입니다. 

브랜드/마케팅 영역의 다양한 경험과 최신 경영사례를 이야기하기 좋아합니다.

경영브릿지 | 강남마스

양동선 Facebook

전공과 무관하게 입사한 IT회사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커리어 성장을 위해 주기적으로 새로운 업무에 도전했고, 그 결과 여러 나라를 무대로 영업, 솔루션, 핀테크 관련 업무를 두루 경험했습니다.

현재 S전자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하는 파트너십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영브릿지 | 역삼머큐리

고지훈 LinkedIn

특이한 경력을 가진 경영자. 전직 경찰관 출신 경영 컨설턴트이며 지금은 리빙브랜드를 경영 중입니다.

컨설턴트가 되기 위해 경영 지식을 쌓아야했고 그 과정에서 HFK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글로벌 컨설팅펌 ADL(아서디리틀) 입사 후 다양한 기업의 전략 컨설팅을 했으며 사모펀드를 거쳐 지금은 리빙 브랜드 그룹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경영브릿지 | 시청썬

정아린 LinkedIn

2013년 싱가폴에서 직장생활을 하던 중, 친구가 HFK 참여하는게 재미 있어 보여 한국에 올 때마다 세션에 참석하고 2017년 귀국 후 본격적으로 HFK 활동을 했습니다. 이보다 재미있고 영감을 주는 커뮤니티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싱가폴에서 애플 APAC, Facebook APAC을 거쳐 한국 KPMG에서 경영컨설팅을 했고, 현재는 미국재 소비재 사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회사 밖에서는 5년 넘게 요가와 명상을 해오고 있으며 재즈음악을 좋아하고 탱고를 추면서 삶을 즐기고 있습니다.

고급진영어 | 역삼마스

김유석 Alex LinkedIn

리사이클링 SME(Small & Medium-sized Enterprises) 사업가. 캐나다/미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내며 자동차의 매력에 빠져 드라이빙뿐만 아니라 수리까지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합니다. Startup과 CEO, Entrepreneurship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고급진영어 | 역삼마스

김효신 LinkedIn

바다를 사랑하는 회계사. 회계법인에서 커리어를 시작해서 외국계기업 매니저를 거쳐 현재 금융 스타트업에서 재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프리다이빙을 좋아해서 1년에 1번은 해외로 다이빙을 가고, 최근에 강사 자격도 취득했다고 합니다. 

고급진영어 | 시청머큐리

박마가 Mark LinkedIn

대기업 홍보팀에서 커리어를 시작해서 일본에서 MBA를 마치고 현재 외국계 기업에서 전략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HFK 영어모임 멤버로 참여하다가 2019년 봄시즌부터 고급진영어-시청머큐리 파트너로 모임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리더십첫줄 | 시청새턴

김성남 LinkedIn

인사/조직 전문가. 핫도그를 좋아해서 이메일(hotdog.kevin@gmail.com)에도 핫도그를 사용하는 핫도그 러버입니다. 글로벌 HR 컨설팅펌 머서에 근무 중이며 인사조직 전문 컬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입니다. 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향후에는 개인의 성장에 도움되는 일을 하고 싶어합니다. 

고급진영어 | 시청새턴

오유리 Kate

리서치 백그라운드 영어 코치. HBR 한국어판 번역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며 음악과 독서를 좋아합니다. Self Management, Team Management, Organization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고급진영어 | 시청새턴

이솔 Sol

미국에서 영화를 전공한 커뮤니케이터. 영화산업에서 경력을 쌓다가 커피로스터 스타트업에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습니다. 인생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진로 변경을 위해 갭이어 중입니다.

문제해결사 | 시청마스, 강남머큐리

이강원 Facebook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정치컨설턴트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정치학을 전공하고 현지에서 선거캠페인 참여 후 한국에 돌아와서 정당과 정치인들에게 선거 컨설팅을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협상의 본질과 스킬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다양한 케이스 연구를 통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변호사이며 현재 서울대 법대 박사과정 중입니다.

트렌드슈팅

이현주 @hyunjoo_lee

브랜드 큐레이터. 영문학에 심취해 학창시절 연극하느랴 바빴다고 합니다. 졸업 후에는 광고업계에서 커리어를 시작해서 지금은 디지털광고기획사에서 클라이언트의 밸류업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그대로 수용하기보다는 삐딱하게 까칠하게 이야기하기 좋아합니다.

먼슬리아트

하민철, 핀즐 편집장

쉬운 단어로 생각하고 편안하게 말하고 싶어 철학과 미학을 전공했습니다.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고 매거진을 엮는 과정을 통해 ‘경험’이 예술에서 지니는 힘을 깨달아가고 있습니다.

먼슬리아트

노지우, HFK 파트너 @theluckyroh

쉬는 것보다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내가 사랑하고 좋아하는 것들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당신의 눈부신 삶은 그 어느 것 보다 아름답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소비는 그 나름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고 ‘합리화’ 하는 중입니다.
#소비인간 #TheLuckyRoh

북앤다이닝

이선용, 목금토식탁 대표 @mokumto

뉴욕에서 MBA 졸업 후, 월스트리트에서 직장생활을 하던 중, 평생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고민의 결론으로 요리사의 길을 택했습니다. 미슐랭 2스타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Corton, Aquavit에서 요리사로, minibar by José Andrés, Atera 에서 소믈리에로의 길을 걸었습니다. 귀국 후, 제가 찾은 인생의 즐거움을 그 누군가도 찾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요리하고 함께 음식과 와인을 나누는, 요리하는 문화공간 ‘목금토 식탁’을 2018년 11월부터 합정동에서 운영 중입니다.

북앤다이닝

전소영, HFK 파트너 @soyoung_january

글쓰고 책읽는 한량을 꿈꾸며 국문학을 전공했습니다. 지금은 유행가 가사처럼 가벼워진 ‘마케터’라는 이름으로 전공과 무관한 길을 걷고 있습니다. 가전 업계에서는 기계공학을, 뷰티 업계에서는 등너머로 화학공학을 배우는 중입니다. *.pptx와 *.xlsx 파일로 존재하던 컨셉이 공장에서 실물로 탄생하고, 매장에서 판매되는 광경을 보면 여전히 감동합니다. 20세기말 일본만화와 PC통신 게시판의 분위기를 그리워하며 주말에는 차 우리는 걸 좋아합니다.

북써사이즈 

박세인, 넉아웃 대표 @justsaein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웰니스 브랜드, 넉아웃을 세우고 운영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힙한 웰니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 세상을 만나고, 사람을 연결하는 일을 합니다.

북써사이즈

김재윤, HFK 대표 @oasis_jaeyoon

커뮤니티 빌더. 스티브 잡스처럼 세상을 connecting dots 하고 싶어서 2013년에 주변의 지인들과 함께 HFK를 시작했습니다. 사람들과의 만남을 좋아하고, 상대방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필요한 곳에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자처합니다. 커뮤니티가 사람들의 삶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어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도대체 이런 분들이 어떻게 모두 HFK에 모이셨을까요? 정말 어벤저스 같아요!😎

회사에선 만날 수 없었던 분들로 가득찬 HFK 네트워크. 이번 시즌도 정말 다양한 분야의 능력자들로 가득합니다. 퇴근 후 시간은 나의 성장을 위해 HFK 여름시즌 테마로 의미있게 채워보세요!

→ 파트너들이 운영할 HFK 테마가 더 궁금하다면? [이동]
 (여름 시즌 등록! ~5/31 까지) https://hbrforum.org/them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