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하버드비즈니스리뷰 12월 독자세미나

 

■ [HBR Korea] 2019년 12월 독자 세미나 프로그램 안내

 

○ 최적의 사무환경, 고민과 실험을 반복하다

스마트오피스와 워크스마트. 주 52시간 근무제와 유연근무제. 위워크와 패스트파이브. 슬랙과 트렐로.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업무문화가 등장하며 우리가 일하는 방식과 일하는 공간의 모습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최적의 사무환경은 무엇일까요? 오피스 전문기업, 퍼시스 사무환경연구팀 김정윤 팀장이 최근 오피스에서의 주요 화두와 함께 ‘실험과 관찰의 반복’ 을 통해 자사만의 사무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합니다.

 

– 발표자: 김정윤 퍼시스 사무환경연구팀

김정윤 퍼시스 사무환경연구팀장은 이화여대 건축과를 졸업하고 퍼시스에서 사무환경 컨설팅과 공간디자인 업무를 해오고 있습니다. 트렌드 리서치와 공간DB 구축, 컨설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 중국 유니콘 기업들의 현황

기업가치 10억 달러, 약 1조 원 이상 되는 스타트업을 ‘유니콘’이라고 부릅니다. 집계방식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지만 한국은 9개, 중국은 200개 이상이라 합니다.

유니콘의 자격은 IT기업에게만 주어지는 게 아닙니다. 요즘 중국 유니콘 기업들 중에는 스타벅스와 경쟁하고 있는 루이싱(러킨) 커피, 본사는 중국이지만 매출 100%가 중동에서 나오는 전자상거래 회사 졸리치크 등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가진 기업들이 많습니다.  박준성 레전드캐피탈 파트너가 2019년 중국 유니콘 스타트업들의 특징, 그리고 한국 경영자에 주는 시사점을 들려줍니다.


– 발표자: 박준성 중국 레전드캐피탈 전무

박준성 레전드캐피탈 파트너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게이오 경영대학원과 중국 장강상학원(CKGSB)에서 MBA 학위를 받았습니다. 엑센추어 도쿄지사에서 애널리스트로 근무한 후 2005년부터 레전드캐피탈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레전드캐피탈은 2001년에 설립된 중국 벤쳐캐피털회사로 460여개의 기업에 투자를 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메디힐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엘앤피코스메틱 등 여러 한국 기업에도 투자했습니다.

 

> 아티클 먼저 읽어보기: 최적의 사무환경, 고민과 실험을 반복하라 / 낙후됐던 인프라가 빠른 성장의 촉매제, 태풍 멈춰도 날 수 있어야 진짜 유니콘

 


 

신청방법

 

– 시즌 멤버 및 멤버 지인: 다음 링크에서 신청서 제출 (신청 기간: 12/1 – 12/8) * 참석자에게는 간식이 제공됩니다.
https://forms.gle/bRcFM19DHwZFzwGE7

Tags:

Date

12 09 월 2019

Time

19:00 - 21:00

More Info

Read More

Location

동아미디어센터

Partner

이슬기
Phone
‭010-7162-4923‬
Email
seulki.lee@hbrforum.org

Event Attendees

No attendee found! Be the first one to 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