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 독서클럽에서는,

<하버드비즈니스리뷰>가 엄선한 HBR’s Must Read 시리즈를 읽고 함께 토의를 합니다.

진행 방식

  • 2-3번 만나서 책 1권 읽고.쓰고.듣고.말하기
  • 읽기: 모임 전, 정해진 분량을 읽습니다.
  • 쓰기: 모임 전, 읽은 내용을 정리하고 공유합니다.
  • 듣기: 모임에서, 참가자들의 독서평(인상적인 부분과 이유, 실천할 내용과 방법, 이해 안된 부분)을 듣습니다.
  • 말하기: 모임에서, 토의주제를 두고 본인 의견과 해법을 논리적으로 말합니다.
  • 진행자가 모임을 이끌고 사회를 봅니다.

모집 대상

  • 바쁜 일상에서 지식 충전이 필요한 직장인
  • Harvard Business Review의 주요 내용을 정리하고 싶으신 분
  •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이해의 깊이과 사고의 폭을 넓히고 싶으신 분
  • 승진과 이직을 준비중인 분
  • 무엇보다, 일상적인 삶에서는 만날 수 없는 다양한 산업의 사람들을 만나고, 서로의 경험과 통찰 공유를 통해 삶의 지혜를 얻고 싶으신 분

자기경영 머스트클럽

HBR_자기경영

“세계 0.1% 인재들의 성공 전략! ‘자기경영’은 모든 경영의 기본이자 핵심이다!”

세상이 변하고 기술이 발전하고 외부 충격이 발생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자신이 바뀌지 않는다면 세상은 바뀔 수 없습니다. 자신이 바뀐다면 세상은 자연스럽게 바뀔 것입니다. 이 책은 일과 가정 그리고 자기 자신의 영역에서 더 나은 삶의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마케팅 머스트클럽

HBR_마케팅

“What business are you really in?”

마케팅 근시 안에서 벗어나 당신의 진정한 고객을 찾아 나서야 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실행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보세요. 너무 ‘아하’를 남발하면 당신의 정신 건강에 해로우니 조용히 필요한 내용만 본인의 것으로 만드세요.

전략 머스트클럽

HBR_경영전략

“경영전략에 대해 고민할 시간이 없다면, 이 책만 읽어라!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실렸던 수백 편의 글 중 조직의 발전을 촉진시키는 최고의 10편을 엄선했다”

전략에 대한 정의, 산업 내 수익성을 결정하는 다섯 가지 경쟁 요인, 균형성과표 활용 방안 등…. ‘전략의 수립과 실행에 필요한 모든 과정’에 관한 핵심이 녹아 있는 책입니다.

변화관리 머스트클럽

HBR_변화관리

“변화관리란 무엇일까? 새 기술을 도입하고, 규모를 축소하고, 구조조정하고, 기업문화를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 물론 맞는 말이다. 하지만 더욱 근본적인 ‘새로운 시스템을 창출하는 것’이다”

변화란 무엇인가부터 변화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을 때 쉽게 저지를 수 있는 실수를 막는 방법, 변화로 인한 타격을 최소화하는 방법 등…. 이 책에는 ‘변화 이니셔티브를 시작하고 효과를 내기 위해 필요한 모든 과정’이 녹아있습니다.